광 고
힘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하이백 로테이션 세팅에 대해 알아보자.

 하이백 로테이션이란 바인딩 각도에 따른 힘의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하이백을 사이드 엣지와 평행하게 조정하는 기능을 말한다. 불과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상급 바인딩에서만 하이백 로테이션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졌는데 최근에는 중급 모델 이상이면 하이백 로테이션이 가능하도록 출시되고 있다.

 

하이백_로테이션_세팅_전후.png

▲ 하이백 로테이션 세팅 전후 : 힘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필수 세팅이다.

 

| 하이백 로테이션 세팅

 

 하이백을 데크의 사이드 엣지와 평행하게 조정해 줌으로서 간단하게 하이백 로테이션 세팅을 할 수 있다. 하이백을 탈거하는 방식은 각 브랜드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하이백_로테이션_세팅_순서.png

▲ 하이백 로테이션 세팅 순서 : 각 브랜드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음에 유의하자.

 

 라이딩을 함에 있어 사람이 전달하는 힘은 일단 머리를 거쳐 목, 어깨, 허리, 무릎, 바인딩의 순서로 수직으로 전달된다. 우리가 생각하는것 이상으로 힘의 전달 과정에서 수차례의 손실이 이루어지는데 과거 로우백에서 미들백, 다시 하이백으로 힐백이 높아진것은 이러한 힘의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한 발전이었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의 바인딩이 하이백 로테이션이 가능하다면 위와 같은 과정으로 하이백 로테이션을 세팅하는것을 권장한다.

문서 제목
: [하이백 로테이션] 힘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하이백 로테이션 세팅에 대해 알아보자.
문서 주소
: http://riderspark.com/rp_bbs/3361
문서 조회수
: 34130
문서 공헌자
: [레벨:26]RP도우미 [레벨:28]setbackZero
최종 수정일
: 2010.10.22 21:10:37
<